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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주차 Day 3. 알고리즘 기초 🤍 알고리즘이란어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체계적이고 순서적인 절차를 말하며, 시간복잡도(연산횟수)나 공간복잡도(사용하는 메모리)를 낮추는 것이 좋은 알고리즘이다. •시간 복잡도: 입력값과 문제를 해결하는 데 걸리는 시간의 상관관계. 입력값이 늘어나도 소요시간이 덜 늘어나야 좋다.• 공간 복잡도: 입력값과 문제를 해결하는 데 걸리는 공간과의 상관관계. 입력값이 늘어나도 걸리는 공간이 덜 늘어나는 알고리즘이 좋다. ✅- 입력값에 대해 복잡도가 얼마나 늘어날지 고려하기. - 공간복잡도보다는 시간복잡도를 더 줄이기 위해 노력. (임베디드와 같은 것은 제외하고..)- 최악의 경우(빅오 표기법)를 고려. 점근 표기법1) 빅오 표기법 (Big-O notation) : 최악의 성능이 나올 때의 연산량 예측2) 빅.. TIL 2024.07.10